2025년 4월 11일
전/체/기/사 세/정/뉴/스 세/무/사/회/소/식 컨/텐/츠
세/금/문/제
조세전문가인 세무사에게 !
  [전체기사보기]
전체기사
세정뉴스
조세뉴스
국세/지방세
예규/판례
국제조세
사회ㆍ경제
기타
세무사회소식
신문보기(PDF)
회무
인터뷰
제언ㆍ기고
회원동정
기획
특집
상담사례
동호회소식
용어해설
연중기획
신간안내
컨텐츠
생활ㆍ문화
관련부처 소식
사람과사람
커뮤니티
공지사항
네티즌여론조사
 
홈>컨텐츠>생활ㆍ문화
 [조회: 1427]
"유기 농산물이 더 좋다는 근거 없다"
[연합뉴스 2007-03-19 ]

 

유기 농산물이 비료와 농약을 사용하는 일반 농산물보다 사람들의 몸에 더 안전하고 영양가가 더 좋다는 생각은 전혀 근거가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호주 과학자들이 주장했다.

 

19일 호주 언론들에 따르면 호주 시드니 대학 연구팀은 사람들이 보통 농산물의 두 배까지 나가는 비싼 유기 농산물들을 구입하는 것은 안전하고 영양학적으로 훨씬 좋다는 생각 때문이라면서 그러나 자신들의 연구에서 그런 믿음을 뒷받침할만한 증거는 전혀 찾아볼 수 없었다고 밝혔다.

 

연구팀은 호주에서 팔리고 있는 농산물들을 대상으로 연구를 실시한 결과, 유기농이든 그렇지 않든 농산물의 영양가 수치가 똑 같았다고 농약 흔적도 전혀 발견할 수 없었다고 말했다.

 

연구팀의 제니 브랜드-밀러 교수는 많은 소비자들이 훨씬 많은 돈을 주고 유기 농산물을 사고 있지만 유기 농산물이 더 좋다는 생각자체가 잘못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그는 "우리는 이제 유기 농산물이 품질 면에서 더 좋고 안전하다는 생각을 버릴 필요가 있다"면서 중요한 것은 신선한 과일과 야채들을 될 수 있는 한 많이 섭취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영양사인 셰인 랜던은 호주 식품 안전 기준이 매우 높기 때문에 모든 식품들이 매우 안전하다며 소비자들이 유기농법을 사용하지 않고 생산된 농산물을 많이 먹더라도 농약이나 화학 성분이 몸속에 문제를 야기할 정도로 축적되는 일은 결코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언론들은 다른 연구에서는 일부 유기 농산물들에도 잔류성 농약이 묻어 있는 것으로 나타기도 했었다고 밝혔다.

 

브랜드-밀러 교수는 화학 비료나 농약을 사용하지 않고 생산하는 유기 농산물의 경우 장기적으로 볼 때 환경 친화적일 수는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조회: 14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