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무사회는 오는 4월 10일 2015년 조세법전을 발간해 조세자료 구독회원 및 사전주문자 순으로 우선 배포한다.
2015년 조세법전은 올해 개정된 세법, 시행령은 물론 지난달 13일 고시된 시행규칙까지 모두 반영해 제작됐다.
특히 올해 발간되는 조세법전은 지방소득세의 독립세 전환으로 과세체계가 분야별로 재정비된 지방세기본법, 지방세법, 지방세특례제한법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어 회원 업무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다만 지방세법과 지방세기본법 등 일부 지방세관련 세법은 국회를 통과하지 않아 이번에 발행되는 조세법전에는 2015.3.31.기준 지방세법령으로 제작됐다.
한국세무사회는 조세전문가 단체로서의 위상을 제고하고, 세무사들의 업무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정구정 회장에 의해 지난 2004년부터 조세법전을 자체 제작해 회원들에게 제공하고 있으며, 회원들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해 최고의 조세전문가들이 직접 조세법전 제작에 참여한다는 점에서 큰 의의를 갖고 있다.
또한 회원들에게 최고의 내용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기 위해 국세와 지방세 전체를 한권으로 제작해 법전의 효율성과 경제성을 높였다.
세무사회 ‘2015년 조세법전’은 조세자료 회원들에게 무료로 배포되며 기획재정부, 국세청, 국회 등 정부 유관기관에도 제공된다.
조세자료를 구독하지 않는 회원들은 세무사회 홈페이지 [조세전문서점]을 통해 별도 주문신청을 하면 4만5천원의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으며, 추가 문의사항은 한국세무사회 조세정보팀(02-597-2941)으로 하면 된다.
세무사신문 제649호(2015.4.1.)
---------------------------------------------------------------